(TGN 땡큐굿뉴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4월 27일부터 6차례에 걸쳐 북부 관내 저경력 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연수 ‘인·생 팝업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교원 중 20.4%를 차지하는 교육경력 4년 미만 저경력 교사의 학교 적응력과 업무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2023년 북부교육지원청의 인성교육 중점사업 중 하나로, ‘인성교육과 생활지도 영역에서 유용한 팁들이 POP하고 튀어나와 실력을 UP시키고, 교사의 인생도 행복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수는 ‘북부 인생 talk! talk!’ 오픈 채팅방과 함께 운영한다. 채팅방은 인성교육과 생활지도 영역의 고민을 ‘talk! talk! 지원단’과 저경력 교사가 함께 해결 방법을 찾는 문제해결의 장으로 활용한다.
첫 연수는 27일 온라인 비대면 연수로 열린다. ‘초등 자존감 수업’의 저자 윤지영 교사가 나와 ‘아이들이 스스로 움직이는 교실의 비밀, 루틴!’을 주제로 강의한다. 윤 교사는 학생의 자율성을 길러주는 교실 속 루틴을 찾아 학생 스스로 움직이는 학급 문화 조성에 대해 알려준다.
안선옥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 연수는 저경력 교사들의 교육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인성교육, 생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