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태안교육지원청은 25일 교육지원청 어울림홀에서 학부모, 학교운영위원(장), 지역 주민,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교육정책 및 재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도 교육정책 수립과 예산을 편성하기에 앞서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서, 전년도와는 다르게 ‘교육정책’과 ‘재정 설명회’를 함께 운영하여 교육수요자들이 충남 교육정책의 이해를 바탕으로 재정 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었다.
충청남도교육청은 ‘학생 주도성 인식과 미래교육 체제 전환’이라는 목표를 갖고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을 인재로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태안교육지원청은 ▲학교 및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전환 ▲공존과 상승을 위한 생태 전환과 디지털 전환 ▲온마을과 함께하는 교육협력 전환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윤여준 교육장은 “이번 ‘2023년 교육정책 및 재정 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 교육수요자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새로운 사업을 제시하고,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편성과 집행을 이뤄갈 것”이라며,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수요자들의 태안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출처 : 태안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