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구 북구청은 국민의 청렴 실천 참여기회 제공과 반부패 ·청렴 메시지가 반영된 북구만의 특색있는 엠블럼 이미지 및 손글씨를 발굴하고자 '2023 청렴 엠블럼 및 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 북구청은 2023. 5. 1 ~ 5. 31까지 북구청 홈페이지로 청렴 엠블럼 및 손글씨 작품을 제출받고, 우수작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구정 홍보물 및 공문서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주제는 청렴한 대구 북구, 대구 북구의 반부패·청렴 의지, 공정한 업무처리로 신뢰받는 대구 북구 등이며, 주제에 적합한 작품 파일을 북구청 홈페이지 청렴 엠블럼 및 손글씨 공모전 메뉴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심사위원단 심사와 북구청 전 직원 투표를 거쳐 총 6건의 수상작 (최우수상 1건 시상금 100만원, 우수상 2건 시상금 각각 50만원, 장려상 3건 시상금 각각 30만원)이 선정되며, 오는 6월 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대구 북구만의 특색있는 청렴 엠블럼이 나오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북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