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평창군은 19일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UPC에너지의 대표이사 이병삼씨와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병삼씨는 5백만 원을 기탁함으로써 HAPPY700 평창사랑기부릴레이 최고액 기부자 2호의 주인공이 됐다.
이대표는 고향사랑기부를 통하여 “고향 평창의 발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며, 많은 분들이 평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답례품 정보 등록, 주문결재배송관리, 생산자 교육 및 답례품 품질과 배송에 대한 민원처리 사무를 전담할 전문기관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사무위탁을 위해 조례를 개정하고 있다. 이번에 개정하는 조례에는 군이 주관주최하는 행사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 기부자에 대한 예우 조항을 신설하기도 했다.
또한, 답례품 품목 확대발굴을 위해 3차 공모를 진행하여 30종을 추가 선정하여 최종 65종으로 운영하며, 모금된 기부금으로 기금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전 부서의 의견수렴 과정과 연구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이 고향이신 분 또는 평창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평창군은 평창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이어져 지역발전에 힘쓸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평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