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 대덕구는 19일 구청 청렴관에서 동아리 구성원 및 지역주민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대덕구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공유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에 제약이 있었던 후 3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악기, 노래 등 문화예술분야와 시니어 영어회화, 그림책 탐구 등 인문교양 분야의 학습동아리들은 자발적 학습모임으로 갈고 닦은 결과물을 발표하고, 지역주민들은 문화를 향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뮤직 난타, 오카리나, 클래식기타, 아코디언, 민요, 영어상황극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공연과 망디앙 만들기, 냅킨아트 석고방향제 만들기,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그림책 여행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최충규 구청장은 “학습이라는 매개를 통해 만나 꾸준히 갈고닦은 실력을 개인의 즐거움으로 그치지 않고 이런 자리를 통해 나누고 즐기면서 의미 있게 살아가는 우리 구민들께 박수를 보낸다”며 “우리 지역 곳곳에서 평생학습으로 다시 만나는 즐거운 일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덕구는 매년 공모지원 사업을 통해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동아리 구성원들도 배움에 그치지 않고 재능 나눔 등을 통해 지역에 환원하며 평생학습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 대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