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0월 4일, 12일, 18일 3일에 걸쳐 서부 관내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94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은 돌봄전담사의 전문성을 제고시키고 응급상황을 대비하는 안전한 초등돌봄교실을 실현하기 위하여 운영한다.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의미와 중요성,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시 주의사항을 알고, 실습용 모형을 이용하여 가슴압박 소생술을 직접 실시해봄으로써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교육은 대전서부소방서의 응급처치교육 강사가 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하며, 10월 4일 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을 1시간 실시한 뒤 10월 12일, 18일 2일에 걸쳐 대전서부소방서 강당에서 심폐소생술 실습교육과 모의시험까지 모두 마치면 총 3시간의 심폐소생술 연수는 마무리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을 통하여 학교 현장에서 유사시 빠른 대처로 학생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초등돌봄교실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