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2022학년도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부르기 대회'를 2022년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예선에 유치원 13팀, 초등학교 28팀, 총 41팀 127명이 참여하여 동영상 심사를 거쳐 선정된 유치원 6팀, 초등학교 12팀, 총 18팀의 가족 60명이 본선에서 동요 자유곡을 부르며 대면 경연을 펼쳤다. 특히, 2022학년도에는 참가 대상을 유치원까지 확대‧실시하여 가족의 사랑과 화합을 다지며 행복을 노래하는 축제의 무대로 진행했다.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부르기 대회'는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으로 동요를 통해 동심을 노래하고 밝고 따뜻한 마음과 심미적 감수성을 함양함으로써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아울러 부‧모‧형제‧조부모 등 가족 간에 공감하고 소통하며 효‧인성교육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기획 의도가 담겨 있기도 하다.
경연 후 특별무대에서 2022학년도 초‧중학생음악경연대회 양악합주의 기타합주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동부 관내초 합주팀의 연주는 무대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며 감동을 전해주었고, 본 대회에 참여한 한 가족은 이번 무대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2022학년도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부르기 대회'를 통해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아 및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하는 연계 교육으로 학교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키고 효‧인성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