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가 운영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세종시가 지원하는 세종웹툰캠퍼스에서 운영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25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세종지역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세종웹툰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연출‧편집’과 ‘컷툰 창작’ 두 개 과정 및 10명 이내 소수 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수강 기간 내 창작물이 도출될 수 있도록 실습과 과제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웹툰 창작 과정을 세분화하여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시 웹툰 인재 양성과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웹툰캠퍼스 교육 및 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세종웹툰캠퍼스는 세종 지역 웹툰 창작자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연령별 ․ 수준별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예비 및 기성 작가의 창작 지원을 위하여 입주공간을 조성 및 운영하고 있다.
입주공간의 임차료 및 관리비는 전액 무상 제공되며, 입주자 모집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입주 여부는 심사 과정을 거쳐 다음달 15일 전후에 결정된다.
[뉴스출처 : (재)세종테크노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