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대전.세종.충청)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7월 7일 신규교사 101명을 대상으로 5차 첫걸음교사 역량 강화 비대면 원격 연수를 실시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이미 지난 4~6월, 4차례에 이르는 첫걸음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며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였다.
5차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최근 발생하는 학교 폭력 및 일탈행위를 막기 위한 예방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학교폭력 발생 시 소통과 공감의 생활지도 및 대처법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학교지원센터는 고대초 현운석 교사와 근흥중 박용준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초등과 중등을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현재 학교 현장과 관련된 주요 학교폭력의 사례와 예방법 및 학교폭력 발생 시 처리절차 등 핵심들을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신규교사라 실제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당황스러움이 클 것 같다. 하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실제 상담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우현 교육장은 “첫걸음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신규 선생님들이 보람찬 교직생활을 하는 첫 단계를 잘 시작하였길 바란다. 앞으로도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찾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서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