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커뮤니티 공간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삶의 균형을 되찾고 휴식과 재능계발이 가능하도록 청소년 전용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2020년까지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휴식.취미.상담.놀이가 어우러진 거점공간 4개소를 조성하고, 향후 영상, 공연, 북카페 등 특색 있는 공간들을 추가로 조성해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이 되면 운영규칙 제.개정과 함께 각종 프로그램 기획·진행·홍보 및 자문·평가 등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운영과 관련된 중요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위원은 총 20명으로 중랑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만 11세~18세 청소년이 대상이다. 또한 오는 1월 15일부터 3일간 실시하는 기본교육을 모두 이수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5일까지로 신청서류는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지원신청서, 활동계획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중랑구청 체육청소년과로 이메일(jkam0113@jn.go.kr) 제출하면 된다.
구는 위원에 대해 자원봉사시간 인정은 물론 구청장 표창 대상자로 추천하고 활동확인서를 발급하여 대학입시 등에 활용하게 할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에서는 체육청소년과 신설을 비롯해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조성, 청소년들과의 소통 등 청소년이 행복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서로 큰 꿈을 키워 나가고 응원할 수 있도록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중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