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중 하루하루를 어려운 환경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소년 소녀가장들에게 울타리가 되어주고자 1996년 8월에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설립되었다.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은 설립이후 현재까지 23년동안 소년소녀가장들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특히,올해는 행정안전부의 정부지원금 300만원을 후원받아 5월 가정의달에 5월 24일~5월25일 1박2일 일정으로 소년소녀가장과 소외계층 청소년 100여명과 함께 충북 청주시 청남대 대통령별장 역사 탐방여행 행사를 개최하여소년소녀가장들과 소외계층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고 왔다.
8월 여름방학 때에는 8일부터 10일간 2박 3일 일정으로 안산 대부도 바닷가 썬리치레저타운을 통째로 임대하여 소년소녀가장들과 소외계층 청소년들 100여명과 함께 미래에 대한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여름캠프를 개최 하였다.
또한,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무주 청소년 수련원에서 소년소녀가장들과 소외계층 청소년 100여명과 겨울캠프를 성황이레 개최하였다. 무주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덕유산 설천봉 1500m정상에 높이 올라가 아름다운 눈꽃속에서 세상을 내려다보았다. 내려올때는 눈썰매도 타고 무주 덕유산 리조트 식당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도 즐기고 마지막날 저녁에는 무주 청소년 수련원 대강당에서 장기자랑과 캠프파이어를 하고 난 후 저녁에는 치킨과 피자 파티를 하는등 행복가득한 시간들을 보내고 왔다.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은 올 한해에도 여러가지 행사들을 통하여 오늘 처한 환경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미래에 나는 어떤일을 하여 그 분아에서 최고의 인물이 되겠다고 하는 꿈들을 소년소녀가장들의 가슴에 심어주었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