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으로부터 폭언, 폭행 등 위험에 항시 노출되어 있는 일선공무원을 위해 위급 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즉각 횡성결찰서와 연결되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CCTV설치를 통해 상황발생시 영상을 확보하여 해당 상황에 대한 증거자료 확보도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달환 허가민원과장은 “악성민원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민원실 근무자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군민에게 더 편안하고 좋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횡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