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현판식에는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과 김동현 충주공장장 등이 참석했다.
충주시 여성친화기업 인증사업은 여성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를 운영하는 등 여성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에 노력하는 기업을 인증하고 환경개선비 5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메디오젠 충주공장은 지난 9월 실시한 ‘2019년 하반기 충주시 여성친화기업 인증 및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한 3분야 20개 항목의 인증기준에 따른 1차 심사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의 2차 심의를 거쳐 여성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메디오젠 충주공장은 해조유래 biopolymer와 순수 식물성식품소재인 호박분말을 활용한 복합 코팅법을 개발하여 산과 열에 강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연구하고 생산하는 기업이다.
생산제품으로는 라비센 패밀리, 라비센 슬림S, 라비센 궁 등 소비자의 연령층과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라비센 시리즈가 있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근로자들의 근무환경이 개선되고 근로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 매우 보람있다”며, “내년에도 여성친화기업을 추가 인증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