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특수교육원(원장 이혜경)은 지난 13일 오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한수)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충북특수교육원 원장실에서 이혜경 특수교육원장과 이한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및 취업 지원 확대를 위한 협력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일자리 사업에 대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상호 협력 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이는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진로․직업교육’이라는 교육시책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최적화된 직업교육 훈련과 일자리 사업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한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장은 “특수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일자리 기회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혜경 특수교육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촉진에 기여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북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