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제4회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은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지닌 가치에 대해 함께 알아가고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기획하여 격년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로 4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축전 기간 중 일러스트 공모전을 같이 진행하여 세계유산축전과 일러스트 공모전의 시너지효과를 복돋을 예정이다.
일러스트공모전은 세계유산축전 속의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백제의 역사와 그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상징성을 잘 표현한 16개 작품을 선정하여 총 1천 500만원의 상금과 문화재청장상 1점, 충남도지사상·전북도지사상 2점, 공주시장상·부여군수상·익산시장상 3점, (재)백제세계유산센터 이사장상 10점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2024년도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의 홍보자료 및 (재)백제세계유산센터, 충청남도, 전라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문화재청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SNS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이다.
이귀영 (재)백제세계유산센터장은 “올해 개최되는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부터 그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까지 다양한 시각과 일러스트로 축전도 보고 공모전도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러스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남도부여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