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관내 중학교 자유학기제 업무담당자 및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2023년 4월 20일 자유학기제 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자유학기와 진로연계교육을 준비하는 해로 자유학기를 담당하는 교사와 저경력 교사들을 위해 AI 교육의 방향성과 미래교육역량을 제시하고자 계획됐다. 인공지능 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교육을 해야 할까? 라는 큰 질문을 시작으로 장지훈(전 EBS PD) 강사의 미래교육특강에 이어 자유학기 운영을 위한 협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최근 인공지능에 관심이 생겨 관련 강의도 듣고 있었는데 기술적인 부분에만 초점이 맞춰졌다는 생각이 있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서 아이들과 함께 배우라는 말씀과 새로움을 얼마나 경험해 보았느냐 라는 것이 빈부의 격차로 이어질 것이라는 내용에 깊이 공감했다. 쉽지 않겠지만 더 연구하여 현장의 변화로 가져가고 싶다.” 고 말했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 강의창은 “AI시대에도 아이들이 도전을 학습과 성장의 기회로 보는 성장 마인드를 채워주고, 윤리적 행동 그리고 책임 있는 기술 사용과 같은 가치를 심어 줄 수 있는 미래교사의 역량을 제고하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교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