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3월 7일부터 3월 17일까지 교육전문가의 자문을 활용하여 소통・협력의 현장 중심 대전교육정책연구를 수행하고자 2023년 대전교육정책연구자문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단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교육전문(행정)직원, 대학교수 등 교육 관련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교육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문단이 구성되면 4월 초에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자문위원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추진하는 연구과제(자체연구 및 위탁연구, 종단연구, 학습연구년 특별연수교사 연구팀, 대전교육정책연구팀 등)와 관련하여 수시로 자문을 수행하게 되며, 운영 방법은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적절히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자문위원은 대전교육정책 연구과제 제안, 교육현장 의견 제시, 통계 자료 분석 및 현안과제 해결 방안 제안, 대전교육정책연구 중간보고서 및 최종보고서 심의 참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 과정에 협력할 수 있으며 교육현안 및 동향을 주제로 하는 ‘교육동향’ 원고 집필에도 참여한다.
이번 자문단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발굴・수렴하여 현장중심의 교육정책연구를 추진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전교육정책의 타당성 및 신뢰성 확보에도 큰 힘이 될 것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조성만 소장은“대전교육정책연구에 관심과 열정을 지닌 교육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교육가족과 소통하며 지속발전가능한 대전교육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