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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중구,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행정서비스 만족도 제고

민원 단축률 전년 대비 3.5% 상승...고득점자 3명 우수공무원 구청장 표창

 

(TGN 땡큐굿뉴스) 대전 중구가 고객 중심의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담당자에게 점수를 부여하고 연말에 높은 점수를 받은 직원 3명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제도다.


중구는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유도하고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적용대상은 법정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으로, 업무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 담당자에게 마감 기한을 알려 신속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민원처리사전예고제도를 시행해 독려하고 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접수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은 3만 1,937건으로, 단축률 49.06%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김광신 청장은 “민원처리기한 단축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의 시간·경제적비용 절감과 구정 신뢰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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