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월 16일부터 1월 20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융합영재교육원에서 2023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생 102명을 대상으로 동계집중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신입생들은 동계집중교육 기간에 교과 프로그램 활동(12시간), 학생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하는 탐구활동 시간(4시간), 리더십 활동(4시간) 등 학급별 20시간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동계 집중교육은 관찰, 실험, 토론 등을 통해 도전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 간 원만한 관계 형성 및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리더십 프로그램이 중점적으로 실시된다.
2023학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지난해 12월 공정한 선발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했고, 과학영재 심화과정(물리·지구과학연구연구, 화학연구, 생명과학연구) 3학급, 중2·3학년 발명과정 1학급, 중1학년 인문과정 2학급, 학급중2·3학년 인문과정 1학급 총 7개 학급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의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 신장, 미래사회를 주도할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이 창의융합교육원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자신의 소질과 역량을 갈고 닦아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