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 실시한 2022년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들이 매우 만족(평균 95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이 설문지를 활용한 서면 조사와 인터넷 조사 방법으로 상·하반기 2회 실시했고, 조사 항목은 접근용이성, 신청용이성, 신속정확성, 친절공정성, 대응환류성 5개 항목으로 구성하여 실시했다.
친절공정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의 3개 항목에서 유달리 높은 만족도 조사 결과가 나왔으며, 특히, 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 공정성, 업무처리 청렴 여부 등 친절하고 정중한 응대 여부를 조사하는 친절공정성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조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검정고시 등 민원 집중시기에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움호출벨 설치 및 편의시설 확충, 민원서식 QR코드 제공, 카페형 감성민원실 조성 등 민원서비스를 개선한 바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2022년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교육청 자체 조사를 토대로 건의 사항을 적극 검토·개선하여 지속적으로 친절·공정한 민원처리를 함으로써 대민 행정에 더욱 노력하고 직원들의 민원서비스 역량 또한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