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교장 박인규)는 금년 시행된 2023년 시청·교육청 채용시험에서 총 3명의 합격자를 발표하여 공무원 합격자 배출 명문의 저력을 올해에도 증명했다고 밝혔다.
2012년 이래 대전광역시의 교육청 및 시청 공무원으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건축리모델링과와 드론지형정보과는 이번에도 전통을 이어나감으로써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공주시에도 공무원 채용시험 합격자 최종발표를 기다리고 있어, 대전광역시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국단위에서도 그 실력을 떨치고 있다.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는 경직된 분위기가 아닌 현시대에 걸맞는 세련된 분위기에서 학생들이 면접 및 직장적응 능력을 갖출수 있도록 준비했다. 그 결과 2012년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직 공무원 배출을 시작으로 매년 공무원 시험에 합격자를 배출하여 어느덧 그 누계가 약 30명에 달하고 있다.
그리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분야 신산업의 개척자가 되기 위하여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대전광역시청 토목직에 합격한 김하늘 양의 어머니는 “이렇게 딸이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선생님들이 재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두루 신경쓰며 합격의 노하우로 꾸준한 지도를 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 박인규 교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도 모든 학교 구성원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했기에 기존의 성과를 뛰어넘어 새 분야, 새 지역에까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교가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학습환경을 개선하고 이 분위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의 혁신을 향한 적극적인 자세와 행동이 많은 합격자 배출의 원동력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