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위(Wee)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생 1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학 중 심리검사'는 방학마다 진행하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프로그램으로 중요내용은 ▲청렴 교육 ▲가족 심리검사를 통한 친밀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U&I 학습유형 검사를 통한 자녀의 행동, 태도, 성격 양식 알아보기 ▲학부모 U&I 교육 유형 검사를 통한 자녀와의 가치관, 교육관 차이 살펴보기로 구성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방학 중 심리검사'를 통해 참여 가족은 평소 궁금해했던 우리 가족의 관계 특성에 대한 이해와 자녀 양육 방법에 대한 정보, 가족 내 원활한 대화 및 소통을 위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방학 중 심리검사'는 오는 12월 15일 목요일부터 학부모가 직접 네이버폼 제출하기로 신청 가능하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 어려움을 단순히 사춘기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위(Wee)센터 심리검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자녀의 마음에 한 걸음 다가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