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 대덕구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가 주관한 2022년 대덕구청소년어울림마당 ‘다(多)새로움’이 29일 제5회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에게 적합한 문화·예술·놀이·체험활동의 장을 마련해 지역사회 내에서 건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문화활동 확립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 및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전인적인 청소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5월부터 총 5회 1860여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축제의 시간을 만들어 왔다.
청소년동아리와 기획단 발대식 등 어울림마당 시작을 알리는 1회 Youth Up으로 출발해 플레디스와 함께하는 Dance Up, 시원한 놀이의 장 Play Up, 유형별 진로체험 Job Up, 마지막으로 Dream Up은 동아리들의 체험부스운영과 무대공연 등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하는 Festival로 꾸며져 뜨거운 호응과 함께 폐막식으로 마무리됐다.
허숭운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장은 “내년에도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어울림마당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충규 구청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다양하고 즐거운 청소년들의 일상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대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