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월14일부터 6월 1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KT대전인재개발원 소강당에서 대전 관내 초·중·고 및 특수·직속기관 교무행정지원 교육공무직원 233명을 대상으로 ‘교무행정지원 교육공무직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교업무 효율화 증진을 위해 단위학교 내 교무업무지원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학교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무행정지원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직무연수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수 컨설팅 하수희 대표를 모시고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시대의 변화에 따른 업무방식의 변화를 알아보고, 신뢰와 협업으로 학교 안에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학교 문화 만들기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는다.
향후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업무경감 모니터단의 모니터링 의견을 수합하고, 초·중등 교감 14명으로 구성된 교무업무지원팀 컨설팅지원단의 컨설팅 활동 등을 통해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공무직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학교 업무지원을 위해 현장 체감 중심 학교 업무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