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29일 오후1시30분 진부면 체육공원 운동장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창유나이티드 FC와 함께하는 건강걷기 행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율 생활화와 평창군 전문스포츠 홍보를 위한 2023년 진부면 건강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걷기행사는 진부면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은 오후 13시 30분 개회식 후, 체육공원 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오대천 걷기길 왕복 3KM를 걷는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통하여 2019년부터 걷기지도자를 배출했으며, 그간 많은 주민들이 코로나19로 하여금 비대면으로 참여됐던 걷기실천을 대면을 통해 오랜만에 진부면 주민들과 서로 정담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주민 참여 제고를 위하여 평창 유나이티드 FC 홈경기 행사와 연계 추진하여 건강생활실천을 활성화하고 걷기 완보자는 평창 유나이티드 FC 홈경기 관람 유도로 평창군 전문 스포츠 홍보로 다양한 볼거리 즐거움을 만끽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걷기운동은 개인의 의지만 있으면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서 걷기운동이 확산되어 진부면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평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