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생활 속 청렴문화 정착을 위하여 교육지원청 내 화장실에 명언 홍보판 및 스티커를 제작하여 부착했다고 밝혔다.
명언 홍보판은 인생명언 17개, 청렴명언 18개를 화장실당 2개씩 총 35개 설치했으며, 고전명언뿐만 아니라 전 직원 및 청렴호민관에게 청렴메시지를 공모하여 당선된 5개를 청렴명언으로 활용하여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을 찾아오는 민원인과 직원들이 함께 보고 느끼는 청렴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새롭게 제작한 명언 스티커는 화장실 이용 안내 문구와 함께 내용을 2가지 형태로 제작하여 부착했으며 교육청 시설물의 쾌적한 공간조성과 더불어 생활 속에서 명언을 되새겨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 가족 모두가 청렴정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매달 추진되는 청렴메시지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메시지는 청렴명언 홍보판에 적극 반영하여 지원청 내 모든 화장실에서 다양한 명언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송무근 운영지원과장은 "청렴명언 홍보판이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청렴 실천 의지를 전달하는 소통의 창구가 됐으면 한다."고 말하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시켜 신뢰받는 대전동부교육 구현에 적극적으로 앞장 서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