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26일, 보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최재형 보은군수, 최부림 보은군의회의장, 박경숙 충청북도의원, 임공묵 보은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보은지역 교육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보은교육발전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최재형 보은군수, 임공묵 보은교육장은 지방소멸 위기대응 및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한 민, 관, 학 상호 협력체제 구축과 소통 강화, 보은행복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행, 재정적 지원 등의 내용이 담긴 '온마을 배움터 조성을 위한 보은행복교육지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정책간담회에서는 공동협력사업으로 도교육청은 '보은 꿈의 비행, 드론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등 3건을 제안했으며, 보은군청은 '귀농, 귀촌인 정주여건 개선 사업 홍보 협조'등 3건을 제안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글로벌 리더 역량을 갖춘 보은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교와 지역 간의 연대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 재정적 지원을 협조를 요청했으며, 이어 최재형 군수는 지역 인재 양성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임공묵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로 보은군의 유관기관 협업이 더 유기적으로 진행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어울림 보은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