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도교육청 전 직원과 청주 지역에 있는 직속기관과 고등학교․특수학교 민원담당자를 대상으로 오늘 14일 오전, 교육연구정보원에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되는 불친절 관련 민원 및 특이민원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발생할 수 있는 상황별 대응능력 향상을 통해 공감․동행 민원서비스를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박종석 강사는 이 자리에서 “Mean Want 나는 민원하는 사람입니다.”라는 주제로 민원인(고객)의 의미와 원하는 것을 알고,‘사람’, ‘감정’, ‘기억’의 키워드를 가지고 60분간 업무담당자의 마인드 제고와 상황별 대처 방안, 전화응대 체감만족도 향상 등에 대해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동료 간에 관심을 갖고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고객에게도 동료에게도 그리고 자신에게도 따뜻함과 친절을 베푸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란다. 내가 보낸 친절과 미소가 다른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되고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뉴스출처 : 충북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