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경북도는 13일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창교)와 대구사회복지사협회 공동으로 DGB 금융그룹 후원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DGB 힐링 콘서트'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3.30.)을 기념하고,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및 관계자, 경북·대구 사회복지사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 행사는 사회복지사 선서, DGB 금융그룹의 후원금 전달식, 기념사 및 축사, 2부는 초청연예인 공연 '힐링콘서트'순으로 진행됐다.
강창교 회장은 “경북, 대구 지역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후원해주신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께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복지사들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사회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신 사회복지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사가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충분한 권리를 보장받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사의 날”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정(2011.03.30.)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