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이 지난 25일 오봉산 일원에서 조치원읍 지역자율방재단과 등산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기후와 국지적 강풍으로 대형산불이 우려되는 시기에 등산객과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산불예방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김정섭 읍장을 비롯한 조치원읍 관계자, 자율방재단원 30여 명이 참여해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등산로 인근에 산불예방 현수막을 게시하고 산불위험물질 제거 활동을 벌였으며, 등산객에게는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 산불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
이후에는 인근 봉산1리 마을회관을 찾아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에 적극 참여하도록 안내했다.
마을 주민들에게는 영농부산물 소각을 금지하고, 산불 위험 요소 발견 시 관계기관에 빠른 신고를 당부했다.
김정섭 조치원읍장은 “올해 건조한 날씨와 봄철 등산객의 증가로 산불 위험성이 높아진 시기에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라며 “모든 시민이 산행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영농부산물 소각행위 금지 등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라며, 읍에서도 산림인접지역 순찰, 산불 예방수칙 안내 마을방송 등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세종시 조치원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