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땡큐굿뉴스=오흥국 기자] 2022년 12월 3일 오후 2시 KW컨벤션 아젤리아 홀에서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주관 2022 대학생•청년 동아리 자원봉사 공모전 활동 공유회 및 활동 평가가 이루어졌다.
대전 유니코바는 우수상을 수상하여,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2022 대학생•청년 동아리 자원봉사 공모전은 대학생과 청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5인 이상의 동아리가 자유주제를 통해 공모전에 신청할 수 있었으며 6월 17일 11개 팀이 선발되었다.
대전 유니코바는 2019년부터 꾸준히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주관 공모전에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에 굴하지 않고 범죄피해아동들을 대상으로 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지원 및 진행하였다.
올해 대전 유니코바는 ‘우리 대전, 함께 대전’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이수인(22, 대전대학교) 팀장은 “활동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어서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다른 팀의 발표를 통해 다양성, 창의적인 아이디어, 독특하고 특별한 활동에 감탄하였다. 또한 함께한 팀원들과 기관 선생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대전 유니코바는 앞으로도 범죄 피해자들을 위한 상담과 봉사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포부와 함께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내년에도 이들의 약진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