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0월 12일, 13일 2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22년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누리 전문교육지원단과 정책학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다문화교육 지원단의 현장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학교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의 내실화 및 발전적 운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다누리 전문교육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 ▲지원단의 역할 정립과 네트워크 활성화에 관한 특강 ▲현장지원 방안을 주제로 한 분임토의를 통해 다문화교육 현안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정책학교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문화 친화적 학교 환경 조성에 관한 특강 ▲타시도 정책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정책학교별 특성과 여건에 맞는 내실있고 발전적인 정책학교 운영에 도움을 주었다.
워크숍 이후로도 지원단과 정책학교의 하반기 정기컨설팅 및 상시컨설팅을 실시하여 정책학교의 내실있는 하반기 운영을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고, 이를 통해 다문화 친화적 환경 조성과 다양한 문화와 언어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학생들의 맞춤형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