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의회는 적극적인 의정활동 홍보를 통해 시민의 알권리를 총족하고, 의정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영상(사진) 촬영·편집 분야 전문 임기제 공무원 1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되는 임기제 공무원은 대전시의회의 의정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사진ㆍ영상으로 제작하여 기록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분은 공업6급 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 기간은 2년이며 근무 실적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응시 자격은 거주지과 성별에 관계 없이 20세 이상(2002. 12. 31.이전 출생자)인 자로서, ▲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 5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 7급 또는 7급 상당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자격증, 초경량 비행장치 자격증(드론) 등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관련 직무 분야 정부ㆍ공공기관의 상훈(수상내용)이 있는 사람에 대하여 우대한다.
응시원수 접수기간은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이고 대전시의회사무처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2차 면접(실기)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의회 및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래 대전시의회의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절차를 통해 최고의 전문가를 선발하여, 보다 전문화된 콘텐츠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한편, 시민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