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오흥국 기자] 대덕구의회(의장 김홍태)가 상임위원회별 위원장 선출과 위원 선임을 끝으로 제9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 구의회는 17일 제26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장에 각각 국민의힘 조대웅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기흥 의원을 선출했다.
○ ‘의회 살림’을 맡는 의회운영위는 의회사무과 등 의회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비롯해 의회 관련 조례와 규칙을 다룬다.
○ 윤리특별위원회의 경우 의원 윤리와 자격을 심사하는 특별위원회다.
○ 앞서 구의회는 지난 16일 제2차 본회의에서 행정복지위원장과 경제도시위원장에 각각 국민의힘 이준규 의원과 민주당 전석광 의원을 선임했다.
○ 행복위는 기획홍보실․감사실․동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한 행정지원국․공동체복지국․복합문화센터 등 행정과 복지 업무 관련을 소관한다.
○ 경도위는 경제․도시 업무 부서인 기후경제국․도시안전국․보건소 등을 맡는다.
○ 상임위원회별 위원 선임 결과 △행복위 이준규(장)․조대웅․박효서․김기흥 △경도위 전석광(장)․유승연․양영자 △운영위 조대웅(장)․이준규․박효서․전석광 △윤리특위 김기흥(장)․이준규․조대웅․유승연․전석광․양영자 의원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 김홍태 의장은 “원구성이 다소 늦어진 데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면서 “9월 정례회에서 제1차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구의원으로서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