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대전.세종.충청)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7월 11일 관내 원장을 대상으로 ‘세대공감 MZ세대와 소통하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전 세대와는 차원이 다른 독특한 세대 특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MZ세대는 할 말은 하고, 불공정한 대우나 관행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개선을 요구하는 특성을 보인다
.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어린이집에서는 보육교직원들·부모의 소통과 화합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그들의 사고방식과 생활 양식을 알고 그에 걸맞은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와 공감을 토대로 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체계 구축을 도모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 날 교육은 연성대학교 김승옥 교수의 강의로 △ 부모와의 상호호혜적인 관계형성 △ 신뢰로운 관게를 위한 의사소통 △ 부모유형에 따른 의사소통 △ 부모소통 방법 등에 대해 어린이집 원장과 함께 고민하고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감을 이끌어내는 어린이집 운영으로 근무환경 개선 및 부모와의 원활한 관계형성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