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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행정부

행정안전부, 경기도·음성군,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표창 수상

행안부‧권익위,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 개최

 

(TGN 대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3월 16일'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우수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도 평가 결과, 총 306개 행정기관 중 2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29명이 유공자로 선발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참석범위를 최소화하여 개최했다.


2021년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은 29개 우수기관 중 맞춤형 개인정보(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복지정보를 제공한 경기도와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행정절차 안내 및 상담서비스를 실시한 충청북도 음성군이 선정되어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은 기상청, 부산광역시교육청, 경기도 하남시, 서울특별시 성동구 등 4개 기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대구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 등 23개 기관이 수상했다.


개인부문 ▲대통령 표창은 김명수 주무관(부산광역시교육청), 서귀자 주무관(전라북도 부안군), 백진태 주무관(서울특별시 성동구) 등 3명 ▲국무총리 표창은 박현주 주무관(경기도), 권지현 주무관(경기도 파주시) 등 2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이은혜 주무관(기상청), 신경조 주무관(산림청) 등 19명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은 이재인 주무관(충청북도 음성군), 신미자 주무관(충청북도 영동군), 윤순옥 주무관(광주광역시 북구) 등 5명이 받았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특별교부세 등 재정특전(인센티브)을 제공하고, 분야별 우수사례를 각 기관에 공유‧전파하여 타 기관에 확산 될 수 있도록 기관 간 벤치마킹을 유도할 계획이다.


평가 미흡기관에 대해서는 맞춤형교육과 자문(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평가 결과에 대한 후속 관리를 강화하여 민원서비스 수준을 제고할 계획이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민원서비스를 보다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서비스의 문턱을 낮춰 국민의 일상 속으로 정부혁신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강조하며, “정부 정책이 국민의 생활 속에 온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일선현장에 계신 민원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민원행정의 최접점에서 역동적이고 따뜻한 행정을 만들어 내신 주인공들이다.”라며,

“특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엄중한 상황에서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 민원서비스 혁신이 국민들께 감동적인 민원 경험을 선사해 드릴 수 있도록 민원처리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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