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김정은 기자) 대전 서구의회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283회 임시회 제1·2·3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서구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4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 선출과 위원 선임을 완료하였다.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최지연 의원(더불어민주당/가수원동, 도안동, 관저1·2동, 기성동) ▲행정자치위원장 서다운 의원(더불어민주당/용문동, 탄방동, 갈마1·2동) ▲경제복지위원장 오세길 의원(국민의힘/변동, 괴정동, 가장동, 내동) ▲도시건설위원장 박용준 의원(더불어민주당/둔산1·2·3동)이 선출되었다.
의회운영위원회 최지연 위원장은 “앞으로 의회가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대화의 장이 되도록 포용과 소통을 중요시하겠다”며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정자치위원회 서다운 위원장은 “후반기 원 구성에 있어 행정자치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남은 2년 동안 구민과 집행부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제복지위원회 오세길 위원장은 “현장에서 주민 복리와 민생 문제에 대한 해답과 제안을 찾겠다”며 “집행부의 정책사업이 원만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협력하여 주민이 체감하는 의정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도시건설위원회 박용준 위원장은 “전반기 의정활동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후반기에 열심히 일하겠다”며 “구민이 주신 권한을 최대로 발휘하여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치를 이루고 서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상임위원회 위원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정현서·최규·강정수·서다운·오세길·박용준 의원 ▲행정자치위원회 손도선·서지원·강정수·최병순·신진미·홍성영 의원 ▲경제복지위원회 전명자·정현서·최미자·신현대·설재영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최규·신혜영·정인화·정홍근·최지연 의원이 선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