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서유건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1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간의 내면을 탐색함으로써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찾고, 학생들과의 소통력을 향상시키며 학급 내에서의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에니어그램과 U&I학습유형 과정으로 운영되며, 초·중·고 및 기관 소속 교직원이 골고루 참여하여 한겨울의 추위를 배움의 열기로 따뜻하게 달굴 예정이다.
에니어그램은 9가지 성격으로 분류하는 성격유형 지표이자 인간이해의 대표 이론으로 자기 인식과 대인관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심리도구이다. 특히 이번 에니어그램 과정은 윤재희 대표(연합심리상담센터 ‘담소’)와 대전형 에니어그램 강사 과정을 이수한 교직원 8명을 강사로 초빙하여 에니어그램의 이해부터 유형별 사례 발표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 펼쳐진다.
U&I학습유형은 다양한 학습 스타일과 진로성격․흥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수준과 요구에 적합한 교육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된다. 김복미 대표(삼덕교육상담연구소)와 1인의 강사로 구성하여 U&I학습행동유형과 진로성숙도, 실제 학교 상담 사례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연수는 초․중․고․기관에 속해 있는 다양한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의 고민과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전략을 제공하며,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학생․학부모․동료교사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를 통해 긍정적이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많은 선생님들이 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