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김정은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이 28일 대전시당 정치대학원 수료식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이 시장은 특강을 통해 대전시의 전략과 시정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정치와 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신의를 가장 중시하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정치적 신뢰와 책임감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장우 시장은 강연에서 "정치는 지역사회 발전의 핵심"이라며 "정치인은 항상 현장에 있어야 하며,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책무"라고 말했다. 또한, 대전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방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위한 비전은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산업 혁신, 일자리 창출, 그리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이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대전시의 미래를 위한 주요 정책으로 "혁신적인 산업 생태계 구축, 교육 및 인프라의 고도화, 그리고 지역 주민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정책 개발"을 제시하며, 수료생들에게 향후 정치 활동에서 이러한 전략을 실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민 국힘 대전광역시당위원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박희조 동구청장 등 지역 정치인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수료생들에게 축사를 전하며, 대전의 정치적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 시장과 함께 대전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대전시당 정치대학원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정치인을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 수료식에서는 새로운 정치 리더들이 배출되었다. 이들은 향후 대전시의 정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