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백우정)은 ‘2023. 충북 청소년 교육정책 제안 발표 한마당’을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3. 충북 청소년 교육정책 제안 발표 한마당’은 충북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충북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연구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충북교육의 주체로 성장하고, 제안한 교육정책을 반영하여 수요자 맞춤형 교육정책을 구현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첫마당과 본마당으로 구성되며, 첫마당은 오는 8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도내 중․고등학생들이 교육정책 전반에 대하여 탐색하고 연구한 내용을 토대로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담은 제안서를 작성하여 심사받는다.
아울러, 학생에게 교육정책에 대한 연구와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4일에는 교육정책 제안 발표 한마당 운영에 대한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ZOOM을 활용하여 진행했으며, 오는 6월 23일에는 주요 교육정책 안내 및 정책 입안 과정을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ZOOM을 활용하여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본마당은 현장 발표 심사로 9월 15일에 열릴 계획으로, 첫마당에서 선정된 중․고 각 12팀의 현장 발표가 진행되며, 현장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중․고 각 6팀은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백우정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교육의 주체인 청소년들이 충북 교육정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참여함으로써 충북 교육 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3. 충북 청소년 교육정책 제안 발표 한마당’이벤트로 '내 목소리를 들어줘'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수렴하고, 좋은 의견을 제출한 학생들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충북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