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난 9월 30일, 10월 7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은 위(Wee)센터 전문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1년에 6회 진행된다. 수퍼비전의 목적은 상담 및 임상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 사례에 대한 효과적이고 다양한 개입방법과 실질적인 자문을 얻기 위함이다.
이번 수퍼비전은 김현정(한국아동발달지원연구소장) 수퍼바이저를 초빙하여, 아동 상담에서의 미술치료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미술치료 개입기법에 대한 자문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제3, 4차 수퍼비전에 참여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 “미술치료에 대해 잘 몰랐는데 아이들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법도 배우고 실습도 해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그리고 무의식을 자유롭게 드러내며 다양한 색체를 사용한 것이 재밌었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전문상담인력의 수퍼비전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실제적으로 상담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겠다.”라며, “수퍼비전을 통한 상담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광역시교육청]